스타트업 배포 기사 작성 시 유의할 점
스타트업에서 배포 기사는 아주 좋은 마케팅 수단입니다. 대부분 3개월에 한 번씩 배포 기사를 작성하여 작성된 글을 뿌리는 데 이는 투자를 받기 위해서 보여주기에도 좋으며, 고객의 신뢰도를 쌓기 위해서 좋은 아주 적절한 마케팅입니다. 기사 같은 경우 대부분 광고성 기사인 것을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은 이 서비스가 기사까지 있을 정도로 믿을 만 하구나 같은 마음을 가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트업에서 배포 기사 작성 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홍보성으로 작성하는 것이지만 객관적인 시각 유지하기
배포 기사를 작성하다 보면 회사의 서비스 론칭부터 회사의 장점을 계속해서 나열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이것이 기사인지 회사 자랑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배포 기사를 작성할 때 서비스 장점은 적당히 유지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하여 자신이 쓴 글을 한 번씩 의심하면서 다시 읽어봐야 합니다.
2. 객관적으로 보이는 단어 사용하기
1번과 이어지는데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객관적인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아무런 서비스가 oo서비스를 론칭했다' 라거나 '내부 관계자에 의하면'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최대한 기사의 구색을 맞추면서 동시에 객관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3. 기자님들을 위해 word, 한글 파일로 보내기
기자분들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모르기 때문에 두 가지 파일로 보내는 것을 추천드리며, 또한 메일 자체에 기사 내용을 적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기자분들은 하루에도 수백 통의 메일을 받기 때문에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하여 열기까지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위함입니다.
4. 문장의 간결성
기사도 글인 만큼 잘 읽혀야 합니다. 문장 하나를 너무 길게 적거나 하지 말고 간결하게 작성하여 가독성이 좋도록 합니다. 가독성이 좋아야 정보가 정확하고 잘 전달됩니다.
5. 형식 맞춰 쓰기
기사에도 기사 형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냥 기사처럼 보이도록 작성하지 말고 육하원칙에 맞춰서 기사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문단 나누기부터 정보성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스타트업에서 배포 기사 작성 시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마케팅 > 스타트업 마케터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드센스 한 번 만에 승인된 후기 (0) | 2022.08.01 |
---|---|
스타트업 데모데이 후기 (0) | 2022.07.31 |
밴드 피드 광고 집행 시 주의할 점 (0) | 2022.07.27 |
마케터 준비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0) | 2022.07.26 |
스타트업 정성 조사 하는 법 (0) | 2022.07.23 |
댓글